티스토리 뷰
베인 잘하는법 카이팅하기
베인은 리그오브 레전드 전체 캐릭중 얼마안되는 소수의 초극딜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원딜 중에서는 단일대상으로한 공격력은 TOP1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기본적으로 방어력이나 체력이 낮기 때문에 성장하여 후반에 게임을 캐리하는 후반왕귀형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인 룬 특성 공략
베인의 룬은 공격력과 공속을 섞은 기본적인 원딜 룬을 사용합니다.
표식 : 고정 공격력 X9 = 8.55
인장 : 고정 방어력 X9 = 9
문양 : 고정 마법저항력 X9 = 12
천상계나 프로게이머의 경우 문양에 공속룬 4개를 섞어쓰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 상대가 올AD일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 챔프들이 뚜벅이들이 많아서 딜하기 편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애니, 룰루, 알리스타, 레오나등 AP보조 챔피언들이 나왔을 때는 무조건 고정마저룬 9개 밖으셔야 합니다.
특성의 경우 위와 같이 찍어주시면 됩니다. 도살자와 포식을 찍어서 라인유지력을 강화하여 후반캐리를 위해서 CS파밍을 집중하도록 합니다. 보통 좌측최하단의 광란을 찍어서 크리티컬로 인한 공속 효과를 받으시는 분도 계신데, 베인의 선템은 몰왕이므로 스테틱 또는 유령무희가 나오기전까지는 쓸모가 없습니다. 약 20분간 특성낭비... 반면에 포식을 찍어줄 경우 베인의 약한 라인전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베인은 평타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주문연성을 딱히 갈 필요가 없습니다.
베인 콤보와 카이팅 그리고 템트리
베인은 무조건 몰락한 왕의검을 선템, 코어템으로 올립니다. 다른 아이템은 절대X 무조건 몰왕입니다. 몰왕이 나오고 부터 조건부로 원딜 1:1은 거의 지지 않습니다.
몰왕이 나오기전 라인전 단계에서는 왠만해선 적팀과 딜교를 최대한 하지않으면서 씨에스를 집중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베인은 평타기반 챔프라 스킬기반 원딜한텐 초반딜교가 힘듬. 1랩 딜교는 평Q평 2랩 때는 적팀에 레오나, 알리같은 근접 돌진형 챔프가 있을땐 선고, 쓰레쉬, 잔나, 나미같은 원거리 서폿형 챔프가 있을땐 w를 찍어서 평q평으로 인한 3타를 터트려 주면서 딜교를 합니다.
3랩때는 평QE를 통한 3타를 원딜에게 주로 먹여주면서 딜교하시고 E쿨이 돌아올 때 까지는 사리면서 플레이합니다. 베인은 R->Q->W->E 순으로 스킬을 선마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을 통해서 몰왕이 나오면 이 시점 부터 카이팅을 통해 적을 재압할 수 있습니다. 카이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먼저 템부터 정리하자면 몰왕을 뽑고 그이후 유령무희 또는 스테틱 -> 라위 -> CC기가 강력할 경우 수은 -> CC기가 강력하지 않을 경우 무한의 대검 -> 피바라기 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줍니다.
자 다시 카이팅 방법으로 돌아왔습니다. 베인의 하드코어템인 몰왕을 사용하여 카이팅을 합니다. 베인의 카이팅 핵심을 몰왕과 구르기에 있는데요, 구르기와 몰왕을 헛되게 쓰면 안됩니다. 무조건 베인은 평타만 친다는 생각으로 싸우시면서 평타 + 무빙 평타 + 무빙만 반복하다가 적챔피언이 다가온다하면 뒷구르기+평 적챔피언이 무시하고 계속 달려들경우 몰왕을 사용후 이속이 빨라지는 것을 이용해 뒷무빙하여 거리를 벌린후 다시 평타 평타를 날려줍니다. 이때 쯤 피가 많이 깍인 적챔피언은 죽을 각오로 달려들던지 도망가던지 선택을 할 텐데 달려든다면 선고를 이요하여 밀어준후 평타 또는 구르기로 마무리하시고 도망을 간다면 구르기를 통해 도망가는 적을 잡아주도록합니다. 이때 앞구르기를 사용 할 떄는 도망가는 적챔피언이 자신에게 풀딜을 넣어도 무시하고 잡을 수 있을 때 확실할 때만 앞구르기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베인은 추노 페시브가 있기 때문에 앞구르기는 신중히 사용합니다.
궁극기가 있을때는 좀더 카이팅 하기가 쉽습니다. 상대가 핑와를 사지 않는이상 궁+구르기를 할 경우 이속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다가오는 적과 간격을 벌리거나 내가 다가가는 적과의 간격을 줄여 암살을 하는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부시에 숨어있다가 벽으로 선고를 날린후 암살하는 플레이하기가 좋습니다.
궁극을 사용했을때는 구르기를 쿨이 돌 때 마다 써서 유리한 위치로 항상 이동하는 것을 생각해야합니다. 항상 궁극과 구르기를 사용할땐 무빙 또 무빙을 생각해야합니다. 상대가 보지 못하는 짧은 1초동안 거리를 벌리거나 추노를하거나 벽궁각을 만들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카이팅을 정리하면 항상 베인은 평타만 넣는다는 생각으로 싸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타 평타 평타 중간에 상황에따라 구르기 다시 평타 평타 평타 상황봐서 구르기 또는 몰왕을 섞어줘서 평타 평타 평타 평타 이게 핵심입니다. 평타를 기반으로 딜을하되 중간 중간 구르기, 선고(벽궁포함), 몰왕, 궁극+구르기를 통한 은신이속으로 거리벌리기 이게 베인의 전부 입니다. 이게 숙달되도록 하시면 엄청난 극딜러인 베인을 다룰 줄 알게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