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스오 잘하는법 스킬 200% 활용법
충들의 5대천왕인 티모, 마이, 니달리, 베인중 끝판왕 야스오를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스오의 주라인은 미드라인이며 부라인은 탑정도가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탈진을 들고 탑을 가서 플레이하는 경우도 종종 눈에띕니다. 하지만 항상 우리팀 야스오는 충들이 바글바글하고 적팀 야스오는 날라다니는 미스터리 현상은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ㅋㅋ.. 울팀이 하면 충 적팀이하면 괴물.. 이거뭐 패치안되나;;
어째든 요즘 야스오는 딱히 좋은 픽은 아니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 항상 변수는 생기기마련이니 이참에 보고 다음에 야스오를 하게 된다면 잘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이왕 야스오 사용한다면 스킬이라도 200% 활용해봐야죠.
야스오 패시브 공략
야스오 잘하는법은 무조건 무빙입니다. 한시라도 가만히 있으면 안됩니다. 야스오는 패시브가 2가지 있는데 먼저 야스오는 움직일때 마다 보호막 수치가 충전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적 챔피언이나 라인의 미니언을 제외한 몬스터(용,정글,바론)에게 보호막이 발동됩니다. 야스오를 잘하는 사람들은 한시라도 정지하고나 가만히 있지 않고 지속적인 무빙으로 보호막을 채웁니다. 보호막 수치를 다채워서 완충했을때 딜교환을 시도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유리한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이 패시브를 활용하지 않은채 적과 싸우는 것은 어리섞은 짓입니다. 항상 딜교를 할 때는 보호막수치를 확인하세요.
두번째 패시브는 치명타 확률 2배 효과 입니다. 야스오가 치명타확률을 높이는 아이템을 갈 경우 치명타수치가 2배로 적용됩니다. 이효과는 스태틱의 단검을 갈경우 극대화가 됩니다. 야스오 선템이 스태틱의 단검인 이유도 여기있습니다. 스태틱의 경우 치명타시 마법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기 때문에 치명타 2배 패시브가 있는 야스오에게 스태틱의 단검은 선템이자 필템입니다. 이후 두번째 코어템인 무한의 대검이 나오면 치명타 확률은 2배인 80%가되므로 때릴때마다 적의 피가 쭉쭉 다는 현상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스태틱의 마법데미지는 무한의 대검 효과도 받기 때문에 치명타시 스태틱의 마법데미지가 250이나 들어가는 극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태틱과 무대는 야스오의 하드 코어템입니다. 말리지 않은이상 스태틱 이후 무대를 무조건 올려줍니다. 말렸을 경우 몰왕테크를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야스오 바람장막 공략
야스오의 바람장은 상대의 상당한 스킬들을 막아냅니다. 바람장막이 생성되있는 동안 날아오는 어떤스킬이건 횟수에 관계 없이 막아주기 때문에 야스오 잘하는법의 반은 바람장막 활용에 따라 달라진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킬이 바람장막에 막히고 안막히는지 알아두면 좋겠죠? 이건 야스오를 잘하기 위해선 무조건 알아야합니다.
막아지는 스킬 : 기본적으로 속도가있는 날아오는 투사체의 경우 모두 막아집니다. 예를들어 바루스 Q, 럭스 Q/E , 이즈리얼 Q, 케이틀린Q, 르블랑 Q, 오리아나 구체, 루시안궁, 애쉬궁등등 수없이 많습니다.
안막아지는 스킬 : 동일한 시간 동일한 범위에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 예르들어 럭스 궁, 제라스Q, 벨코즈 W, 루시안 Q, 애니 W, 카사딘E, 초가스W(초가스의 경우에도 동일한 시간에 범위딜을 입힘 이팩트효과만 파동형태로 퍼지는 모양일뿐), 또한 화면 밖에서 나타나는 스킬들. 베이가 W, 애니궁, 갱플궁, 코그모궁, 레오나궁등등
* 빌지워터, 몰왕, 쌍둥이 그림자또한 안막힘.
* 블라디의 경우 Q는 즉발성이라 데미지는 들어가지만 이후 돌아오는 피가 바람장막에 막혀 흡혈이 안됨.(개꿀팁)
야스오 질풍검 공략
야스오의 E스킬인 질풍검은 초반에 70이라는 마법데미지를 적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1랩 E(질풍검)의 경우에 쿨이 0.5초이고 질풍검을 사용할때 순간적으로 빨라지는 이속을 통해서 패시브의 효보막을 더욱더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야스오를 잘하는 분들은 이 질풍검 스킬을 통해 미니언사이를 요리조리 휘집고 다니면서 적의 공격도 피하고 그동안 보호막을 채우는 플레이를 자주합니다. 고수들은 무조건합니다. 항상 패시브방어막 효과를 채운후 싸울때도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 E를 쓰면서 요리조리 피하면서 보호막을 수치를 채우면서 싸우다보면 보호막이 터져서 더욱더 유리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야스오 E스킬 질풍검은 1번 사용하면 25%의 마법데미지가 다음 질풍검 사용시 추가로 적중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효과는 2번까지 발동 최대 50%의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예를들어 E를 한번 쓰면 70의 마법데미지, 두번째로 쓸 경우 85의 마법데미지, 새번쨰로 쓸 경우 100의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1랩 질풍검 기준)
질풍검은 한번 사용한 대상한테 10초간 다시 사용하지 못하는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미니언에게 질풍검을 2번사용후 3번째 질풍검제미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딜을 최대로 적 챔피언에게 넣을 수 있습니다.
미드 야스오의 경우 1랩때 적챔피언이 오리아나, 아리등 원거리 평타 챔피언일 경우 1랩 질풍검을 찍어서 딜교를 합니다. 먼저 보통 시작하면서 미드라인에 도착했을 경우 기본적으로 방어막이 채워져 있을 겁니다. 무조건 방어막이 있는 상태로 가장 앞에있는 미니언에게 한번 질풍검을 사용한후 적챔피언과 가장 가까이있는 미니언에게 두번째로 질풍검을 사용하여 적챔피언과의 거리를 좁힌 후 평타를 한대 넣은후 다시 질풍검을 적챔피언에게 넣어 100의 딜풍검(추가뎀 50%)딜을 넣어줍니다. 이후 적챔피언에게 공격당했을 경우 방어막이 터지며 적의 딜을 어느정도 흡수할 겁니다. 그때 다시 뒤쪽에있는 적 미니언에게 질풍검을 시전해서 도망을 가줍니다. 이런식으로 패시브 방어막과 질풍검 추가데미지를 활용하면서 딜교환을 합니다. 다시 방어막을 채울때까지 쉬지않고 움직이고 적챔프에게 질풍검 딜레이가 사라질때 까지 기다렸다 다시 방어막과 질풍검을 활용해 딜교를합니다.
2랩때 Q를 배운후는 좀더 딜교가 수월해 집니다. E를 적과 가까운 미니언에 써서 거리를 좁힌후 Q평 또는 평Q를 넣고 체력상황이 유리할 경우 E로 추노후 다시 평타한대를 더치고 다시 E를 뒷쪽 미니언에 써서 도망가는식으로 딜교를 합니다. 3랩부터는 중간중간 바람장막을 활용하여 적이 투사체를 발사하여 공격하는 스킬딜을 막아주며 딜교를 합니다.
야스오 궁극 활용
야스오의 궁극은 다른 챔피언들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말파이트 궁, 쓰레쉬 E, 알리 W/Q, 트리궁, 베인 선고, 노틸러스 궁 등등 수많은 CC기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항상 주변에 이러한 에어본CC기를 갖고있는 아군 챔피언이 있을경우 궁극발동 사거리 안으로 무빙을 해주어야 아군팀 CC기가 들어갔을때 바로바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항상 야스오 잘하는법의 중심은 무빙에 있습니다. 계속해서 움직여주고 E를통해 상대를 혼란을 주며 방어막을 치우고 추가E 데미지를 먹여주는등 스킬을 200%활용하여야 합니다. 물론 잘하기위해선 이 방법을 통해서 연습을 꾸준히 하셔야겠죠. 꿀팁 숙지하시고 건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