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시안은 원딜중에서도 공격력이 높고 순간적인 화력이 뛰어난 챔피언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원딜들은 상대적으로 사거리가 긴 원딜보다 기본공격력이 높은 편입니다. 루시안은 원딜중 공격 사거리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기본공격력이 높고 Q스킬의 데미지도 상당히 강합니다. 원딜중 순간 폭딜순으로 놓고보면 그레이브즈, 코르키등과 같이 최상위에 있는 편입니다. E스킬(끈질긴 추격)은 얇은 벽들을 뛰어 넘고 다니기 생존기도 괜찮은 편입니다.
최근에는 코르키, 코그모, 베인등과 같은 하이퍼캐리형 원딜들이 추세를 타고 있지만 여전희 랭게임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원딜입니다. 최근에는 프로젝트 루시안 스킨도 나와서 많은 분들이 루시안을 찾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루시안 룬 셋팅
루시안은 원딜의 기본룬인 공격력과 공속룬을 섞은 정석룬을 사용합니다. 현재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원딜룬 셋팅 방법입니다. 표식에 공격력룬 9개, 인장에 방어력룬 9개, 문양에는 마법저항력룬 9개를 밖아줍니다. 정수에는 공격속도룬을 3개 모두 밖아줍니다. 이룬은 최소 챌린저이상의 플레이어 + 프로게이머의룬을 엄선하여 종합한 룬입니다. 간혹 공격력 룬을 1개 빼고 치명타룬 1개를 밖거나 문양에 4개의 공격속도룬을 섞어서 사용하는 플레이어분들도 있으니 상대 바텀조합을 보시고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 적 바텀이 올 AD경우 문양에 공속4개를 섞어서 플레이하는 경우가 있음.
루시안 특성 셋팅
루시안은 많은 원딜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특성을 사용합니다. 이 또한 최소 챌린저이상의 플레이어 분들의 특성중 가장 기본이 되는 특성으로 가져왔습니다. 최상위급 루시안 플레이어 분들은 90%가 이룬을 사용하더군요. 가장 효율이 좋다고 평가되는 루시안 기본 특성입니다. 특성은 다르게 할필요 없이 이대로 하시면 딜로스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루시안 템트리
시작은 도란검 + 1물약 + 와드토템으로 시작합니다. 다른템은 가지않습니다. 첫 귀환때 BF대검을 뽑아줍니다. 돈이 안된다면 곡괭이를 뽑아주시고, 라인이 망해서 돈이 정말 없다면 2도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첫 귀환시 BF대검이 나왔다면 차례대로 무한의 대검 테크를 타주시고, 곡괭이를 샀는데 라인전이 망했따면 탐욕의검을 구매해서 최대한 파밍위주로 플레이하여 BF대검을 뽑아줍니다. 무한의 대검이후 라인전이 끝났다면 광전사의 신발을 가주시고, 라인전이 진행중일 경우 열정의검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추후 상황에 따라 신발을 올려주시고 무대 이후 스태틱의 단검을 올려줍니다.
무대+스태틱이 나오면 보통 25분 전후로 중반에 진입하는데 이때쯤이면 상대 탱커라인이 방어력아이템이 나오거나 나올시기이기 때문에 바로 라위를 준비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팀에 확정CC나 CC기가 많아서 딜넣기가 힘들경우 수은 장식띠를 구매합니다. 라위 이후에는 지속적인 딜을 하기 위해 흡혈템을 준비하는데 몰왕또는 피바라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상대 적팀에 무서운 돌진기를 갖고있는 근전형챔프(렝가, 녹턴, 리븐등)가 있을 경우 피바라기보단 몰왕이 더 좋습니다. 이외 뚜벅이들이 많아 딜하기 편하다면 피바라기가 좋습니다.
수은장식띠를 올렸을 경우 마지막 아이템으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적팀에 르블랑이나, 니달리, 블리츠, 제라스등 포킹이 강력하거나 순간적인 마법데미지가 강력한 챔피언이 있다면 벤시의 장막을 올려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수은이나 벤시중에 고르실 수 있습니다.보통 CC에 맞아 아무것도 못할 염려가 있을때는 수은, 적의 AP암살챔프나 포킹이 강력할 경우 벤시를 가시면 됩니다.
5코어가 다나와 풀템인데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면 신발을 팔고 서풍을 사셔도 됩니다. 단 불리한 상황에서는 민병대효과가 운영측면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게임이 유리하다 싶으면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