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메이크 다리우스 템트리 룬/특성 기본 셋팅법 정리
최근 다리우스가 리메이크 되면서 탑라인의 반이상은 다리우스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피오라와 더불어 엄청하게 많은 분들이 다리우스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리우스를 플레이하기전에 먼저 다리우스 템트리와 룬 특성을 기본적으로 셋팅해주셔야겠죠. 리메이크된 다리우스의 기본이 되는 셋팅법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리메이크된 다리우스를 잠시 설명해드리면, 예전과 달리 Q스킬의 시전 속도가 길어졌진 대신 흡혈이 생겨서 한타면에서 전투지속력이 강해졌고 궁극을 좀더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탑라인에서 라인전도 좀더 길게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번의 패치로 W스킬을 사용하여 막타를 먹게되면 사용한 마나의 절반이 충전되게 때문에 한타때 적절하게 사용하면 부족한 마나를 채워 한번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시브또한 변화하여 5번의 공격을 적에게 가했을때 공격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궁극기시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 또한 패시브가 활성화되있는 동안에 올라간 공격력으로 스킬과 기본공격력까지 증가하기때문에 다리우스는 당분간 탑에서 손가락 안에 드는 챔피언으로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다리우스 룬 셋팅하기
다리우스는 리메이크 된 이후 공격력 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패시브에 폭발적인 공격력 증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표식에 올공속룬을 밖아줍니다. 인장에는 고정 방어력룬 9개 문양에는 고정 마법저항력 또는 사대팀이 올AD일 경우 재사용대기 감소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수에는 이속룬 3개를 장착하여서 E그랩스킬이나, Q스킬 카이팅또는 도망가는 적에게 빠르게 따라잡는등 유틸성을 높였습니다. 패시브를 잠시 설명하면 5번의 공격을 적에게 가하면 래밸에 따라 40~200의 추가 공격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스킬과 기본공격을 합해 5번만 공격하면 공격력이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이 늘어난 공격력을 공속룬으로 최대화하여 평타 또는 스킬딜을 효율적으로 적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패시브가 발동한 동안 궁극기 또한 데미지가 증가하게 되겠죠.
다리우스 특성 셋팅하기
다리우스 특성은 취향에 따라서 갈리는 편입니다. 공격에 21포인트 방어에 9포인트를 투자하여 라인전 단계를 강력하게 가는 분들도 계시고 방어력에 좀더 포인트를 투자하여 한타나 경기 운영적인 측면에 좀더 집중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공격에 21포인트를 투자했을 경우 점멸+점화를 들어서 라인전을 강력하게 풀어나가도록 하고, 반대로 방어에 21포인트를 투자했을 경우 점멸+텔포를 들어 로밍형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탱커의 특성상 효율이 가장좋은 방어특성을 소개하였습니다. 리메이크 다리우스는 공격에 21포인트를 궂이 투자하지 않아도 Q스킬이나 패시브를 활용만 잘해도 딜은 잘나오기 때문입니다.
다리우스 템트리
다리우스 템트리중 가장 효율이 좋다고 평가되고있는 칠흑의 양날 도끼를 코어템으로 올려줍니다. 이후 탑 캐릭이 AP캐릭터일 경우 정당한 영광, AD 캐릭터일 경우 망자의 갑옷을 올려줍니다. 다리우스 딜템은 칠흑 하나로 충분하고 게임이 잘풀렸다면 히드라, 트포와 같은 공격적인 아이템을 갈 수 있습니다. 신발은 헤르메스를 무조건 올려주어 이속룬특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이후 벤시의 장막이나 정령이 형상 아이템줌 고르시면 되는데, 정령의 형상을 갈 경우 Q스킬의 흡혈과 효율이 좋아 한타 지속적인 측면에서 좋습니다. 적의 챔피언중 포킹챔피언이 많을 경우엔 벤시가 좀더 좋습니다. 뚜벅이 챔피언의 특성상 베인과같은 강력한 AD캐리형 챔피언이 있다면 가시갑옷은 필수로 가줍니다. 다리우스 템트리는 칠흑의 양날검을 기반으로 스태락, 란두인, 얼심과같은 탱탱한 아이템을 위주로 올리셔서 한타에서 오래살아 남아 최대한 많이 궁극을 활용해야 합니다.
다리우스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Q선마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Q스킬은 딜과 흡혈이 동시에되는 꿀스킬이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마스터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