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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템트리 룬 특성 완벽 정리!
최근 패치로 인해서 이즈리얼 챔피언이 조금 버프되었습니다. 다름아닌 비전(E)스킬에 공격력 계수가 0.5가 추가되었습니다. 라이엇 측에서도 이번 패치로 이즈리얼의 비전(E)스킬을 좀더 공격적으로 쓰라면서 권유하더군요ㅋㅋ(패치노트 참조). 아무튼 이번 패치로 인해서 앞비전을 쓰는 이즈리얼 유저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요즘 롤챔스에서 코르키, 코그모, 베인등과 같은 하이퍼캐리형 원딜은 아니지,만 강한 생존스킬인 비전과 높은 딜의 범위공격기를 가져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원딜 이즈리얼의 템트리와 룬 특성 최신버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즈리얼 룬 셋팅하기
먼저 게임에 앞서서 룬을 셋팅해야 겠죠. 이즈리얼의 룬은 원딜의 정석룬인 공격력 룬과 공속룬을 조합한 룬을 사용합니다.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표식에는 공격력룬 9개를 밖아주시고 인장에는 방어력룬 9개 문양에는 마법저항력룬 9개를 밖아줍니다. 정수에는 공격속도룬을 3개 밖아주세요. 이 룬 셋팅은 챌린저 최상위 티어 + 프로게이머 룬을 바탕으로 작성한 정석 룬입니다. 간혹 표식에 치명타룬1개를 밖는 챌린저티어 이즈리얼 유저도 있고 문양에 마나재생룬 4개를 밖아서 플레이하는 프로게이머 분들도 있습니다. 혹은 문양에 공격속도를 추가하여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문양에 마법저항력 4개를 공속이나 마나재생으로 바꿔서 플레이 하실 때는 상대 바텀조합의 AP대미지가 약할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즈리얼 특성 셋팅하기
이즈리얼은 AD와 AP가 균형잡혀 조합된 하이브리드형 원딜러입니다. 룬글이 유행할땐 한때는 미드 AP이즈가 OP였는데 룬글이 Q에 적용이 되지 않게 된 후로는 거의 원딜로만 사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성은 주문연성(기본공격시 스킬딜 최대3%), 무기연성(스킬공격시 기본공격딜 최대3%)이 핵심으로 꼭 찍어줍니다. 광휘의검이 나온후로는 이즈리얼Q를 적중시켯을때 평딜이 하나 들어가기때문에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장군(추가 공격력의 +5%) 보다는 AP딜이 많은 이즈는 강력한일격(쌍관6%)을 필수적으로 가줍니다. 원딜의 거의 기본적인 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즈리얼 템트리
이즈리얼의 템트리 입니다. 가장 정석적인 이즈리얼 템트리이며 효율이 가장 좋은 템들 입니다. 최근에 선여눈 이후 마나무네테크를 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마나무네 이후 광휘-> 몰왕-> 라위 테크를 가는 파랑이즈테크를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마나수급면에서 나쁘지 않고 적팀에 파고드는 돌격기가 까다로운 챔피언에 2~3명이라면 파랑이즈테크를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양에 마나문양4개를 밖거나, 적팀 원딜보다 딜교나 플레이면에서 자신이 있고 마나관리가 잘되는 상위 플레이어 분들이라면 위의 템트리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딜적인 면에서는 위의 템들보다 효율이 더좋은 템은 없습니다. 트포는 이즈리얼의 최강효율의 아이템고 Q딜을 최고로 뽑아주는 최상급 아이템입니다. Q딜에 광휘의검 효과가 발동하기 때문에 트포는 필템이고 다음으로 사정거리가 짧은 이즈에게 비전과 더불어 카이팅에 좀더 도움을 주는 몰왕을 두번째 코어로 올립니다.
몰왕까지 나온다면 비전만 헛되게 쓰지 않는다면 이즈를 잡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후 중반이이되면 적팀에 방어력이 슬슬 올라가기 때문에 바로 라위를 올려줍니다. 이후 상황을 봐서 적팀의 AP딜러가 딜이 잘나온다면 수은장식띠 또는 망령의 두건을 준비하여 헤르메스의 시미터, 벤시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르블랑이나 카타리나같은 순간 폭딜 AP딜러들이 있을 경우 무조건 벤시를 갑니다. 망령의 두건까지 올린후 무대를 가거나 선벤시의 장막을 올린후 무대를 가는건 상황에 따라 직접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적팀에 둔화기가 많거나 강력한 CC기(선고, 확정스턴등)가 있을 경우는 수은 장식띠 까지만 올린후 무대테크를 타주신후 마지막템으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즈리얼 스펠&스킬 + 콤보 및 딜 교환법
이즈리얼은 일단 비전이 사기적인 도주기 이기 때문에 원딜중에선 가장 잡기 까다로운 챔프중 하나입니다. 스킬은 RQEW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1랩은 무조건 Q를 찍되 다만 인베상황때 스킬을 미리 찍어서 Q로 적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반대로 물렸을 경우 비전을 통해 도망갈 수 있도록 스킬포인트를 미리 소비하지 않도록 합니다.
스킬트리
1랩: Q(인베에 물렸을 경우 E가능 대신 E찍을 경우 1랩 라인전부터 주도권 뺃길 가능성이 높음)
2랩 : E
3랩 : Q (W는 3랩때 찍지 않습니다. W를 찍을시 한끗차이로 라인전을 질 수 있음)
4랩 : w (4랩때 W에 꼮 1포인트를 투자해서 용이나, 타워철거시 공속버프를 팀원에게 줌으로서 꿀이득 가능)
5랩 : Q
6랩 : R
이후 Q -> E -> W 순으로 마스터
*4랩 W를 찍지 않고 비전(E)를 찍어 라인전을 강하게 가는 스킬트리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참조.
1랩 콤보 : Q평평 또는 평Q평(개인적으로 Q평평이 패시브+룬공속효율과 스킬 쿨감면에서 좋다고 봅니다.)
상대에게 멀리서 먼저 Q를 쓴후 빨라진 공속으로 딜교하는 것이 가장 좋음. 거리를 안주고 Q만 맞추면 일방적인 딜교가능
2랩 콤보 : Q평E평 or 평Q평E평 (항상 쿨이 짧은 Q스킬을 먼저 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음)
W찍은후 콤보 : QW평E평평평 or 평Q평W평E평 (비전은 콤보와 무관하게 상황에 따라 사용)
* 공격적으로 비전사용시 항상 비전의 공격범위안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혀야합니다. 거리가 안되면 비전의 딜은 안나감.
뒷비전 쓸때도 여유가 있다면 적 챔피언에게 비전딜이 들어갈 수 있는 거리로 이동
궁극을 찍은후에는 유리한 한타시에는 위의 콤보대로 싸우다가 도망가는 적에게 궁극 OR 뒷비전후 한타중 사용. 우리팀이 먼저 적팀을 물었을 경우 CC기에 걸려 느려지거나 정지한적팀이 있다면 무조건 궁극을 잘활용하여 CC연계를 통해 순삭 시킬것
우리팀이 물려 불리한 상황일때는 항상 선궁으로 적을 최대한 위축되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그럼 이즈리얼로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