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목주름 관리 방법

dailynews 2014. 7. 22. 22:40

목주름 관리 방법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목주름은 얼굴과 마찬가지로 자연 노화와 자외선 노출로 인한 원인이 주를 이루지만, 수시를 고개를 돌리고 구부리는등 목운동량도 많고 피부가 얇고 건조하여 얼굴보다 더욱 빨리 노화가 진행됩니다. 게다가 얼굴보다 관리를 소홀히 하기 때문에 가속화되기도 합니다. 목도 눈가처럼 피부가 얇은 편인데다가 근육층도 얇아서 민감하므로 얼굴을 관리하듯이 매일 매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관리를 위한 생활 습관

 

 

 

 

1. 자외선을 차단하기

 

보통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기 쉽상인데, 자외선은 여름뿐만 아니라 모든계절에 내리쬐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야외에 장시간 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이 특히 강한 10시~3시사이에는 외출을 삼가하거나 2~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얼굴 기초손질 시 목도 손질 하기

 

보통 세안을 할경우 얼굴만 씻는 경우가 많은데 목도 씻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목도 외부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땀이나 노폐물, 먼지등의 오염물질이 쌓이기 쉬우므로 세안시 목도 꼼꼼히 씻도록 합니다. 목욕을을 할 떄 떄수건은 목에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세안후 스킨로션을 바를때 목에도 같이 발라주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3. 높은 베개를 피하고 바른자세를 취한다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취침시간동안 목에 주름이 생긴채로 유지되기 때문에 나중에 주름이 그대로 자리잡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목을 특정 방향으로 기울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앉은 경우, 한쪽으로만 물건을 들어 목을 한쪽으로 기울이는 경우등 목이 접힌 모양대로 주름이 생기기 쉽상이므로 양손을 교대로 사용하여 항상 균형잡히고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합니다.

 

4. 일주일에 한두번은 신경써서 관리하기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20대 중 후반부터 목 전용 크림을 바른뒤 손바닥을 이용하여 가볍게 아래서 위로 피부를 끌어올리듯이 손을 번갈아 가면 쓸어주는 식의 목 마사지를 해줍니다. 가끔 퍼밍과 보습이 되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을 얼굴과 함께 사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