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자효능 이렇게 먹어야 좋다네요!


오미자는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 이렇게 다섯개의 맛이 느껴진다고 해서 오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허준의 동의보감에서 남자의 정기에 좋다고 기록되있을 정도로 정기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세포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서 정력증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 오미자는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는 산과 유기산이 함유되있어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오미자차 만드는법


오미자는 주로 차로 많이 마십니다. 오미자차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잘마른 오미자를 씻어서 물기를 빼고 보리차 끓이듯이 물에 끓여서 식힌후 하루정도 시원한 곳에 보관한 후 마시면 됩니다.

입맛에 따라서 약간의 꿀을 넣어서 드시면 마시기 수월하실거에요.



오미자효능


오미자효능은 앞에서도 말씀드린 효능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는 일단 감기예방과 폐의 기능을 돕고 기침이나 갈증해소에 좋습니다.

땀과이 나거나 설사를 할때 먹으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오미자는 자양, 강장 신장기능에 좋은 사과산이 많아서 피로할때 먹어도 좋구요,

뼈마디가 시리고 관절이 쑤시는 분들에게도 좋으며 가슴이 답답하고 요통이 심할때에도 오미자차를 마시면 좋답니다.



오미자에는 뇌파를 자극하는 성분이있어서 졸음을 쫒는데 좋아서 학생들이 밤늦게 공부할때 오미자차를 한잔씩 마시게 하는 것도 좋답니다. 오미자의 의학적인 효능도 알아볼게요.


오미자는 간보호와 해독작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간염환자에게도 오미자의 성분으로 만든 약을 먹였더니 85%의 치료효과를 얻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미자는 스트레스성 궤양을 예방하는 작용도 하고 진통작용, 위액분비를 억제하는 작용도 한다고 하는군요.

또한 호흡중추를 자극해서 호흡기능에 좋고 혈액순환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미자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되셨나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